라마가 말한다.
구글이 완성시켜주는 그림! 오토드로우(Auto Draw) 본문
안녕하세요. 라마가 말한다 블로그의 나쁜라마입니다.
"똥손도 금손을 만들어 준다?"
구글이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그림그리기 툴 사이트, '오토드로우(AutoDraw)'를 오픈했습니다. 구글의 오토드로우 사이트는 오픈되자마자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누구나에게 친숙한 그림그리기 툴과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 때문이겠지요. 제가 대충대충 그린 그림들이 번듯한 그림으로 바뀌는 것은 정말 신기하더군요. 이런 신기함을 많은 분들과 나누기 위해 작성하는 포스팅. 구글이 그림을 자동완성 시켜주는 오토드로우(AutoDraw) 서비스 소개입니다.
구글의 오토드로우(AutoDraw)는 사람이 그린 그림을 머신러닝 기술이 분석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가 그리려 했던 그림을 '예측'하여 매칭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색을 칠하거나 글자를 쓰는 등 이미지 편집도 가능하죠. 이렇게 만들어진 오토드로우의 그림들은 공유 및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일단 가장 부각된 것은 구글이 자동으로 그림을 완성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어느정도 퀄리티를 보여줄지, 또한 어떤 다른 기능들이 있을지 전체적으로 살펴봅시다. 그럼 나쁜라마와 함께 구글 오토드로우 서비스를 살펴보죠.
<구글이 완성시켜주는 그림. 오토드로우(AutoDraw)>
구글 오토드로우 사이트의 주소를 먼저 살펴봐야겠죠? 오토드로우 사이트 주소는 (https://www.autodraw.com/) 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도 구글 오토드로우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어요.
구글 오토드로우의 그림 자동완성?
일단 구글 오토드로우가 그림을 자동완성시켜준다는데, 무슨말일까요? 아래의 GIF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그리면 예쁜 자전거가. 번개를 그리면 예쁜 번개가 나오는 것이 바로 구글 오토드로우에서 각광받는 기능입니다.
즉 내가 생각한 어떤 그림을 '대충' 그리면, 구글이 '예쁜' 그림으로 추천해주는 기능이지요. :)
<대충그린 그림이 예쁜 그림으로 탈바꿈하는 과정>
정확히 말하면 구글 오토드로우는 사용자가 생각하는 그림을 빠르게 유추해 내고, 그 정답에 맞는 이미지들을 제시해줍니다. 구글의 머신러닝 인공지능 기술을 우리에게 친숙한 '그림 그리기'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서비스가 오픈된지 얼마되지않아, 구글의 데이터도 조금은 부족한 모습입니다. 가령 조금 복잡한 물체를 그리면 오토드로우가 쉽게 유추해내지 못하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물론 제 그림실력이 몹쓸 실력인 것을 감안해야 하지만요.. 아래처럼 햄스터를 그려봤습니다.
나쁜라마가 그린 햄스터(저퀄주의)
과연 구글 오토드로우는 제가 그린 햄스터를 '예쁜' 햄스터로 바꿔줄 수 있을까요?! 기대를 안고 햄스터를 그려봤습니다. 오토드로우는 어떤 그림으로 추천해줄까요?
오토드로우의 첫번째 추천, 너구리가 나왔습니다.
오토드로우의 두번째 추천, 용이 나왔네요.
구글 오토드로우의 그림 자동완성 기능은 머신러닝으로 계속해서 '완성되어 나가는' 기능입니다. 언젠간 제가 그린 햄스터를 예쁜 햄스터로 진화시켜 주었으면 좋겠네요. 아마 구글은 오래걸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구글 오토드로우는 그림 자동완성 기능 외에도 다양한 그림 편집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텍스트 넣기, 색칠하기, 도형그리기, 크기 조절 등의 간단한 편집 기능들을 통해 간단한 그림을 완성하기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구글 오토드로우를 통해 그린 그림(저퀄주의)>
저도 오토드로우를 통해 간단한 그림을 그리고 채색을 해봤습니다. 연필, 바지, 티셔츠, 햄버거를 그리고 채색을 덧붙였습니다. 이렇듯 정말 간편하게 생각한 바를 그림으로 나타내기에는 정말 훌륭한 툴로 느껴집니다. 완성된 그림을 링크로 공유하거나 SNS로 공유할수도 있지요.그럼 간단한 그리기 기능들을 살펴볼까요?
이렇듯 자유로운 그리기와
다양한 색들의 사용
타이핑 기능이 있고,
도형들을 그릴 수 있습니다.
자동완성된 그림에 색을 칠할 수 있고,
크기와 각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어요.
이상 구글이 완성시켜주는 그림! 구글 오토드로우(AutoDraw) 서비스를 살펴봤습니다. 머신러닝과 그림판의 만남은 생각 이상으로 즐겁고 기대되네요. 구글의 오토드로우는 분명 제가 생각하는 것보다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생각을 간단히 그림으로 표현하기에 손색없는 훌륭한 툴! 구글 오토드로우 소개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한번 꾸욱 부탁드려요. 라마가 말한다 블로그의 나쁜라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목업(PowerMockup)_PPT 기획서 작성 추천 툴 + 무료 라이선스 (0) | 2023.04.02 |
---|---|
상업용 무료폰트 추천! 다운로드 총정리 (4) | 2017.05.22 |
갤럭시 S8, S8+ 발표! 실물사진과 주요 기능 (0) | 2017.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