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가 말한다.
애드센스 승인조건, 포스팅 수 13개면 충분! 본문
안녕하세요. 라마가 말한다 블로그의 나쁜라마입니다.
'어떻게 해야 애드센스를 승인 받을 수 있을까?'.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 가능한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 중의 하나가 애드센스의 사용이 가능한 점이죠.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티스토리로 이동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중의 하나였는데요. 사실 참 궁금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방법 및 애드센스 승인조건에 관해서는 조금만 검색을 해봐도 정말 많은 글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의견이 있는 편이죠. 글을 50개 이상 작성해야 한다, 전문성이 있는 글들을 올려야 한다, 텍스트는 500~1,500자를 포함해야 한다. 이미지의 갯수는 크게 상관없다, 티스토리를 통한 애드센스 신청은 승인이 거의 어렵다 등등. 이런 내용들을 보면 '애드센스 고시'라는 표현이 과장이 아닌 것 같습니다.
저의 결론은 결국 '직접 해보는 수 밖에 없겠다' 였습니다. 그 결과는 13개의 글을 통해 애드센스를 단 한번만에 승인받았습니다. 솔직히는 '어차피 안되겠지만 신청이라도 해보자'라는 맘이었지만 바로 승인이 되니 좀 얼떨떨하고, 애드센스 고시라는 표현이 무색하더군요.
그럼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13개의 포스팅과 승인을 위한 주관적 느낌을 적어보겠습니다.
포스팅의 수? 13개!
위에 말씀드린 대로 포스팅을 13개 정도 생산한 시점에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포스팅의 내용과 주제는 아래의 목록과 같습니다.
- 인디게임 레플리카(게임)
- 페이퍼플리즈(게임)
- 벚꽃 명소(생활)
- 아만다 사이프리드 유출(이슈)
- 영화 로건 코믹스 1편(영화)
- 영화 로건 코믹스 비교 2편(영화)
- 추리소설 살육에 이르는 병 리뷰(책)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소식
- 갤럭시 S8 발표(IT)
- 도서관 리뷰(생활)
- 프로듀스 101 투표방법(방송)
- 구글 오토드로우 소개 (IT)
위의 목록과 같이 포스팅의 주제는 굉장히 다양했습니다. 포스팅 내의 이미지는 적게는 4~5개, 많게는 20개 내외였습니다. 글의 업로드 주기는 약 3~4일 정도였습니다. 글의 분량은 적게는 1,000자, 많게는 1,500~2,500자 정도 썼습니다.
일단 확실한 것은 대부분의 포스팅이 특정 주제에 초점이 맞출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올린 13개 포스팅은 거의 하나하나가 다른 주제를 갖고 있습니다. 위 목록의 글 목록을 누르시면 해당 글의 본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13개의 포스팅>
<애드센스 광고 승인 화면>
위와 같이 13개의 포스팅을 통해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넷상에서는 글의 전문성을 강조하고, 수량도 굉장히 많아야 한다길레 별 기대를 하지 않은 상태여서 조금 얼떨떨 했네요. 여하튼 블로그를 더욱 더 열심히 키울 동기가 추가됐네요.
다양한 구글의 광고를 내 블로그에 게재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애드센스. 실제로 해보니 글의 수는 13개 정도로도 가능하네요. 티스토리나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글 수가 적어도 바로 도전 해보세요 :)
나쁜라마의 애드센스 승인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 ▣